홈 게시판 온라인상담
온라인상담

문의합니다...

최미영 조회수: 3289 작성일:
장애판정을 받고 나서 복지카드 소지하고있는 사람입니다...
뇌병변 장애6급을 받고 주민센터에서 필요한 서류를 통해 복지카드를 받았는데요....
제가 요번에 집이사를 해서 다른 것와 함께 주소변경을 하고 있는데요..
주민센터에서 주민등록증에 주소변경하면서 복지카드도 알아보는데 제대로 알려주는 사람이 없어서요....
문의를 하면 복지생활팀으로 가라고 하는데 거기서는 복지카드를 새로 발급받아야 한다고 하고 문의를 했는데 제가 더 헷갈려서 여기에 문의해요...
주민센터에 집주소변경하는 거 신고만 하면 복지카드는 따로 재발급 안 받아도 돼나요????
오늘 주민센터에서 혼란만 하고 와서....
저는 신용카드가 아니고 체크카드 겸 복지카드거든요....
년도 지나면 재발급받아야 하는데....
어떻게 해야 하는지 알려주세요....

[이 게시물은 최고관리자님에 의해 2018-06-14 10:19:00 장애등록Q&A에서 이동 됨]
1 Comments
관리자 2014.01.21 16:43  
일반 장애인을 증명하는 복지카드의 경우 신분증과 동일하게 뒷면에 전입 기재란이 있어 그 부분에 기재 및 동주민센터 발부된 스티커를 부착하시면 됩니다. 그러나 체크카드 기능이 있는 장애인복지카드의 경우 앞면에 주소기 기재 되어 있어 전입시 주소변경은 본인의 선택이며 장애인 당사자가 불편한 경우에만 변경신고하여 재발급 받으시면 됩니다.
기타 문의사항은 장애인전화 상담팀으로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장애인전화 1588-0420 연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