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협회소개 인사말
인사말
(사)인천광역시장애인단체총연합회 회장 정영기 사진

인천광역시장애인단체총연합회를 방문해주신 여러분, 반갑습니다.

인천광역시장애인단체총연합회 회장 정영기 입니다.
저희 인천광역시장애인단체총연합회는 인천지역의 18개 장애인단체가 연합하여 상호유대를 강화하고 이를 통한 장애인의 삶의 질 향상과 사회참여를 실현하기 위해 1999년 설립되었습니다.

장애인단체간 연대감 조성 및 장애인복지 증진의 효율적인 수행과 유형별 장애인의 다양한 목소리를 단일화 하여 장애인의 욕구를 수렴하고 여론을 형성하여 장애인의 완전한 사회참여와 평등을 실현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먼저 1588-0420 장애인전화는 정보접근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장애인과 장애인 가족에게 정보를 제공하고 지역사회 자원과의 네트워크 활성화를 도모하고 있으며, 장애인직업재활사업을 통해서는 각 유형별 장애인에게 맞는 일자리를 개발 보급함으로써 장애인의 자립생활을 앞당길 수 있도록 힘을 더하고 있습니다. 또한 장애인정책위원회에서는 장애인 관련 단체 및 종사자, 전문가, 당사자 등으로 장애인정책 연구팀을 운영하여 장애인식개선과 지역 장애인단체의 역량강화 및 전문성을 향상하고, 장애인등록홍보사업은 미등록장애인에게 장애등록 절차 및 기준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여 장애인등록 활성화에 앞장서고 있습니다.

이러한 노력들이 인천광역시 장애인복지 발전과 장애인 여러분들의 삶을 윤택하게 하는 귀한 결실로 맺어질 수 있도록 우리 인천광역시장애인단체총연합회 임직원 일동은 인천광역시 13만 장애인을 위해 최선을 다 할것을 약속드리며 여러분의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사)인천광역시장애인단체총연합회 정 영 기